article thumbnail image
Published 2023. 10. 31. 12:16
반응형

여태까지는 리턴타입을 void로 주어서 반환값(return)이 없게 만들었다.

반환값을 주려면 어떤식으로 하면 될까?

 

정수 반환



// 간단한 합계 구하기

int sum_area(int a, int b){
	int sum = a + b;
    return sum;
}

 

int 리턴값

합계 구하기이므로 리턴타입을 정수(int)로 주어서 sum_int라는 메서드를 만들었고, 

변수 sum은 파라미터 a 와 b 를 더한 값을 저장해주었다.

그 후 변수 sum을 반환 시켰다.

 

sum_int(3,4) -> 3 + 4는?

$2 ==> 7 

 -> $2라는 변수에 sum_int 변수에 출력 값인 2을 저장해서 출력!

 

실습1) 3 숫자의 합 구해보기

3수의 합

2수의 값을 구하는거에서 1개의 숫자만 추가!

 

 

실습2) 삼각형 2개의 각도를 입력할 시 나머지 1개의 각도를 구하라.

삼각형 각도 구하기

삼각형의 내각의 합은 180도이므로 

int a, b 값을 더한 값을 180에서 빼면 나머지 하나의 각도를 알 수 있다.

 

 

 

공부는 하는데 내가 뭘 배우나 이런 생각도 있었고, 실습 한번 따라해보고

몇일 있다가 다 잊어먹고 다시 해보고

또 잊어먹고에 반복이었다.

이번에야 말로 습관을 들여서 재대로 익혀보고 싶다.

반응형
복사했습니다!